C#/1일 1코드

Unity / Vector3.Distance / magnitude / 1일 1코드

NexTin 2020. 5. 16. 23:45

오늘은 확인차 Vector3.Distance을 씀. 

스크립팅API기재사항 > 

/a/와 /b/사이의 거리를 반환합니다.

Vector3.Distance(a,b)는 (a-b).magnitude와 같습니다.

 

var distance = Vector3.Distance(target.transform.position, model.transform.position);

거리 비교를 원하는 두 타켓의 위치를 기재해주면 된다. a , b로써도 b , a로 써도 동일한 값이 나옴 

.magnitude 와 같다고 하여 추가 기재 

 

magnitude>

float magnituDedistance = (target.transform.position - model.transform.position).magnitude;
float magnituDedistance2 = (model.transform.position - target.transform.position).magnitude;

두 코드는 동일하게 절대값으로 나왔다. 값이 같았음. 

.magnitude 는 벡터의 길이를 반환합니다. (읽기전용)

라고 기재되어 있다. 

 

간단히 보자면 Distance는 두 개체의 [거리]를 반환해주고 

magnitude 는 그 거리를 길이[크기]로 반환해준다고 보면 될듯 싶다. 

 

 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Vector3.Distance.html

 

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Vector3-magnitude.html